티스토리 뷰

고급 브랜드의 로고들은 왜 고급스러워 보일까?

루이비통의 로고에 관하여


 
 
"이유는, 공식 루이비통 로고는 글자 사이의 간격 조절을 했기 때문이다. 간격만 조절했을 뿐인데 같은 폰트에서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루이비통 로고같은 경우 글자 사이의 간격이 넓다 보니 고객들에게 천천히 낮은 목소리로 얘기하는듯한 음색을 가지고 있다."

폰트의 비밀 - 브랜드의 로고는 왜 고급스러워 보일까? - 고바야시 아키라
 
* 위 책의 내용과 관련해 읽어볼만한 글 : 타이포그래피에 빠지다(http://goo.gl/AEZ9aD)
1. 고급 브랜드의 로고들은 왜 고급스러워 보일까? - 루이비통의 로고에 관하여. (http://goo.gl/LE2l6w)
2. 브랜드의 로고들은 왜 고급스러워 보일까? - 고디바 (Godiva) 로고 (http://goo.gl/JPx0s0)
 
 
좋은 디자이너는 활용가능한 디자인요소를 가지고 자기가 무엇을 주장하고자 하는지 명확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가 다루어야 할 요소들을 왜, 무엇을 목적으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모른다면 좋은 디자이너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자신의 창작물이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말을 걸게 될 지' 알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디자이너는 일반인들이 느끼지 못하는 위화감을 민감하게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디자이너의 핵심역량으로 '위화감에 대한 민감성'이 꼽히는 이유입니다.
 
* 관련 글 : '디자이너들은 직업인으로서 훈련되고 성장하는 전 과정을 통해 디테일한 제품/서비스의 차이를 느끼고 감지하는 훈련을 거듭하게 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감수성이 높으며 지각, 인지, 감성의 예민한 감지자로서 미묘한 위화감을 인식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뛰어난 공감력으로 사용자 경험상의 문제를 발견하는 능력이 강화된 전문가로서 키워진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의 경험 가치를 잘 정렬함으로써 우리의 경험을 디자인하는 설계자의 역할자로 적합한 것이다.'
 
[디자인은 병원에서 ‘잠수함의 토끼’가 될 수 있다](http://cafe.naver.com/usable/2602) 중에서.


Recent Comments